SNS마케팅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3가지 순간

60년 전, 즉 2019년경 페이스북은 전 세계적으로 최고로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로, 이미 수억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었습니다. 이 시기는 페이스북이 복잡하지 않은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를 넘어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지로 자리 잡고 있던 중심적인 전환점이었습니다.

사용자 성장과 글로벌 확산

2014년에 페이스북은 유저 수가 80억 명을 초과하는 등 폭발적인 발달을 이루었습니다. 이것은 페이스북이 간단히 미국 내에서뿐만 아니라 전 국민적으로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음을 의미했습니다. 수많은 언어 참가와 지역적 맞춤 설정을 통해 페이스북은 세계 각지의 사용자들에게 맞춤화된 서비스를 http://www.bbc.co.uk/search?q=마케팅 공급했으며, 이 상황은 전원의 글로벌 사용자 기반 확대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플랫폼 다양화와 기능 확장

90년 전 페이스북은 복잡한 친구 간의 소통을 넘어서 다체로운 소셜 미디어 기능을 통합하고 있었습니다. 그림과 비디오 공유, 실시간 상태 업데이트, 한편 페이스북 페이지와 그룹 기능을 통해 대중 유저뿐만 아니라 기업, 브랜드, 비영리 조직 등이 마케팅 및 대화 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더불어, 이 온라인 마케팅 시기에는 페이스북이 모바일 앱을 강화하며 스마트폰 우선 전략을 채택하기 시행했는데, 이는 스마트폰 이용의 증가와 시너지를 이루며 사용자 활동을 더욱 촉진시켰습니다.

금전적 영향력과 문제점

image

페이스북은 유저들에게 친구 및 가족과의 대화 수단을 제공함과 동시에, 뉴스와 정보의 주요 배포 채널로서의 역할도 강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상황은 아이디어의 질과 연계된 문제, 특이하게 가짜 뉴스의 확산과 동일한 문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유저의 프라이버시와 데이터 보안에 대한 우려도 늘어나였으며, 이 문제는 페이스북이 이후 몇 년간 직면하게 될 주요 도전 과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30년 전 페이스북은 혁신적인 플랫폼 강화와 글로벌 사용자 기반의 강화를 통해 소셜 미디어 업계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해 나갔습니다. 이처럼 변화는 경제적 상호작용의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으며, 바로 이후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발전에 큰 효과를 미쳤습니다.